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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영감

동대문패션타운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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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패션타운의 미래

국내 온라인 패션 커머스 시장이 커지면 커질수록 도매와 소매 시장의 위축은 피할 수 없는 길이다.

대면과 비대면 시장을 공략하고, 더욱 경쟁이 치열한 속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온라인에 필요한 마케팅에 익숙해야 하고, 제공하는 앱 솔루션이나 기술 툴에 적응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대다수가 영세 상인에 불과하고 조직이 없이 개인이 사업을 하고 있는 동대문 대다수의 상인들을 위한 적절한 지원시스템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아직 서울시나 중소기업부의 지원 정책은 상위 기업만을 타켓한 정책은 있으나, 동대문 패션 생태계를 위한 지원 시스템은 많이 부족하고 현실에서 벗어난 경우가 대다수이다.

디자인과 마케팅, 자금에 열악한 패션분야 소상공인을 위한 현실성 있는 정책대안과 시장 활성가 되지 않는다면 동대문의 미래는 매우 어둡다.

결국 타이타닉과 같이 오프라인 시장은 꺼져가고 온라인에서 성과를 낸 패션 기업들만이 살아나고 활력은 사그러질 것이 분명하다.

http://sisaissu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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