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있는 고객, 없는 고객-차별하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사업자 있는 고객, 없는 고객-차별하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본문

사업자 있는 고객, 없는 고객-차별하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동대문의류시장 상인들 가운데는 사업자등록증 있는 고객과 그렇지 않은 일반인 고객을 차별하고 있습니다.


가격을 정할 때 사업자에게 더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는 것이지요.

 

판매자 입장에서 대량구매처에 혜택을 주는 것은 비즈니스 세계에서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그러니 누구를 우대하고 않고는 전혀 문제될게 없습니다. 

 

(차별, 따돌림.. 불편한 기억)

 

하지만, 차별을 명시적이고 공개적으로 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지지요.

 

개인 구매자들의 입장에서 자신들이 차별 받는다는 사실이 공공연히 알려지는 것은..

 

누구도 유쾌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동대문시장이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은 무엇일까요?

 

다수의 사람들이 꾸준히 찾아주기 때문 아닐까요.

 

만약, 비사업자인 일반인이 한 사람도 동대문시장을 찾지 않으면..


시장이 규모의 잇점을 살릴 수 있겠습니까.


(우리 한 번 생각해봐요)


저렴하게 상품을 공급할 수 있는 그 기반은 사업자 뿐 아니라 비사업자인 일반인들이 동대문시장을 꾸준히 찾아주기 때문입니다.


명시적으로 비사업자를 차별하는 것은 방문자들을 불편하게 하고,


사람들은 누구나 불편한 기억을 자기 이웃들에게 퍼트린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대량구매처나 사업자 고객을 우대는 하되 차별하지는 않아야 합니다.


'소비자의 차별 받지 않을 권리'는 전 세계인들이 가진 보편적 가치이기 때문입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별점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