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25%, 지능이 높은 아동들이 더 오래 사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 지식

본문 바로가기

지식

상위 25%, 지능이 높은 아동들이 더 오래 사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 - 첨부파일 : 1015.jpg (60.4K) - 다운로드
  •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본문

상위 25%, 지능이 높은 아동들이 더 오래 사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25%의 지능이 높은 아동들이 더 건강하고 오래 산다는 현상이 확증되었다.
(최근 영국 옥스퍼드, 에딘버러 대학 등 공동연구팀은 IQ와 수명의 연관관계를 밝힌 논문을 영국 의학저널(British Medical Journal) 최신호에 발표했다.)

이들은 79세가 되어도 독자적으로 생활할 가능성이 높았고,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가능성은 오히려 더 낮았다.

지능이 높은 사람들이 더 오래 살아간다는 현상은 연구 결과로서 여러 연구에서 발견된 것 중 하나다.

그러나 정확한 원인은 여러 요소로 인해 복합적으로 설명될 수 있는데, 다음과 같은 이유들이 있다:

1.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지능이 높은 사람들은 보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채택하는 경향이 있다.

이들은 흡연을 줄이거나 피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건강한 습관은 만성 질환의 발생을 줄이고, 장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 인지적인 능력:
지능이 높은 사람들은 문제해결능력과 의사결정능력이 뛰어나고, 적응력이 높은 경우가 많다.

이들은 새로운 정보에 더 빠르게 적응하고, 건강에 관련된 정보를 더 잘 이해하고 활용한다.

3. 사회경제적 요인:
지능이 높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더 높은 교육을 받고, 더 높은 소득을 얻는 경향이 있다.

이는 그들이 더 좋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건강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자원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4. 유전적 요인:
일부 연구에 따르면, 장수와 지능 사이에는 유전적인 연관성이 있을 수 있다는 제안이 있다.

즉, 유전적인 요인이 지능과 장수를 결정하는데 일부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지능이 높은 사람들이 보다 건강하고 오래 살아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게 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과 장수에는 다양한 요인들이 영향을 미치므로, 단일한 원인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복잡한 현상이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9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별점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